조직 문화
뉴붐은 높은 인재 밀도를 구축하기 위해 상향 평준화를 지향하는 문화를 추구합니다.
존중이 담긴 커뮤니케이션
뉴붐은 반말 문화를 지양합니다. ‘님’으로 호칭을 통일합니다. ‘님’을 이용한 존칭을 통해 서로를 존중하는 문화를 형성하며 나이, 경험 등을 버리고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내고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동료 & 셀프 리뷰
매달 뉴붐의 공유가치와 인재상을 중심으로 동료와 스스로를 리뷰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지난 달은 나와 우리 동료가 공유가치와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가 되기 위하여 얼마나 노력하였는지, 이번 달은 나의 목표와 마음가짐과 달리 행동으로 보여주지 못하고 있지는 않았는지 등 자기 자신과 동료를 리뷰하면서 솔직한 피드백을 주고 받고 함께 공동 성장합니다.
원온원 미팅, 정기회의
매달 1회 이상 상사나 동료와 함께 1:1 미팅을 진행합니다. 이번달 업무 성과에 대해 피드백을 주거나 받는 시간을 가지며, 어려운 사항이나 불만 등을 공유하며 함께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매주 1회 각 팀의 리더들은 팀현황과 새로운 소식을 공유합니다. 각 팀에서 어떤 업무를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 특이사항이 없는지 확인하고 공유함으로써, 효율적이고 건강한 협업 환경을 조성합니다.
전사 목표, 마일스톤
마일스톤은 사업의 단기적인 목표를 의미합니다. 스타트업인 뉴붐은 단기적인 성과 달성을 통해 빠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전사 목표와 마일스톤을 세우고, 그것에 맞는 팀 목표를 설정해 장기적인 로드맵과 이번 달/분기 목표를 설정합니다. 모든 구성원은 같은 전사 목표와 마일스톤을 바라보며 구체적인 업무 리스트를 공유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업합니다.
자유로운 의견 제시
뉴붐은 DGT, 회고 등 다양한 자리를 통해 의견을 나누고 있습니다. 회고에서는 잘한 점과 개선할 점, 배운 점 등 자유롭게 겪은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서로의 부족한 점을 말하는 자리가 아닌,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 위한 자리입니다. 이외에도 슬랙을 통해 다양한 주제를 걸쳐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있습니다.
온보딩 과정
뉴붐의 신규 입사자를 위해 이루어지는 과정입니다. 맡게 될 직무부터 회사 적응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온보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보딩 과정 중 웰컴 키트와 같은 회사 생활에 필요한 물품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별 문화
기본적으로 점심 식사는 함께 합니다.
물론 식사를 하지 않고 사무실에서 쉬고 싶거나, 따로 먹고 싶거나, 결정된 메뉴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약속이 있는 날은 따로 드셔도 돼요. ‘점심 단톡방’에 편하게 공유하면서 정말 뒷끝 없는 분위기입니다.
공식적인 회식은 주로 명절 연휴 전에 있습니다.
즉흥으로 저녁 식사나 외식이 생길 때가 종종 있어요. 술을 못 마시거나 싫어하는 사람은 맛있는 음식을 즐기기만 해도 됩니다. 절대 술을 강요하지 않고, 소외되지도 않습니다!
괜찮겠어? 난 성장하는 법밖에 모르는 뉴붐인인데.
구성원 중심의 복지를 구축합니다.
직원의 필요와 욕구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다양한 혜택과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단순히 급여나 기본적인 혜택에만 국한되지 않고, 구성원 모두 삶의 질과 직무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광범위한 지원을 포함합니다.
반차와 반반차 가능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만 쓰세요!
자기계발 Cool 하게 Full 지원
독서, 온/오프라인 강의 구독권 등
내가 먹을 간식, 내가 주문
장바구니에 담아두면 다음 날 바로!
분기별 레퍼런스 활동 (필참X)
직무, 상품 관련 박람회, 관람 등
최상의 업무 환경
최신형 데스크탑 (Mac / Win),
듀얼 모니터 등 제공
행복이 배가 되는 생일 혜택
회식 지원에 당일 반차까지!
자사 상품 할인 구매
제품력 매우 우수
장기근속자 여행비 지원
오래 기여한 자, 보상 받자!
특별한 웰컴 키트
추가로 필요한 사무용품도 지원
다양한 업무용 도구 (Saas)
Slack, Notion, Figma, 네이버 웍스, 구글 드라이브 등 생산성에 도움이 되는 업무 도구를 적극적으로 발굴